나이토플로 리슈린2(Fosroc Nitoflor Lithurin2) / 액상하드너/ 바닥강화제

  • 색상 투명
  • 용량 20L/ Pail
특징

호스록(Fosroc) 침투성 콘크리트 표면광택 및 강화제 

나이토플로 리슈린2(Fosroc Nitoflor Lithurin2) / 액상하드너/ 바닥강화제




■ 제품 개요

-침투성 콘크리트 표면강화제 호스록 나이토플로 리슈린2(Fosroc Nitoflor Lithurin2)는 변성 실리케이트계의 투명한 액상 제품으로, 물과 혼합하여 콘크리트 표면에 사용한다. 

-리슈린 혼합액은 콘크리트에 침투하여 내부의 시멘트계 성분과 반응하며, 영구적인 강화층을 형성함으로써 바닥강화제 및 방진제로 작용하며 콘크리트의 Sealer로서 내투수성 및 내화학성과 표면광택을 제공한다. 


■ 용 도

-신/구 콘크리트 바닥강화제로 바닥면의 먼지침착을 방지하고 내구성을 증가시킨다. 
-공장 바닥, 창고, 축사, 주차장, 댐, 물탱크, 사일로, 굴뚝 등에 사용한다. 
-프리캐스트 제품의 표면강화제로도 사용된다. 


■ 장 점 

-내마모성이 증진효과가 우수하며, 오일, 글리즈 등의 화학성분 침투를 감소시킨다.
-표면강화 및 표면 보호에 매우 경제적인 공법이다. 
-침투성 콘크리트표면강화제 리슈리2는 콘크리트 표면에 광택을 제공한다.
-방진효과 및 내구성이 우수하다. 시공이 간편하다.


■ 물 성 

-침투성 : 나이토플로 리슈린2는 표면에 단순도막을 형성하는 일반 표면처리제와는 달리 탁월한 침투성이 있으므로 내구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경도 : 표면경화는 시멘트계 물질과의 화학반응으로 발생되며 이는 차량통행량 및 기타 마찰에 대한 내마모성을 증진시킨다.

-방진성 : 석회 및 기타 가용성 물질의 화학반응으로 밀실한 표면이 되어 방진성이 향상된다.

-화학저항성 : 나이토플로 리슈린2 시공으로 형성된 불활성 결정체는 흡수성을 감소시키고 솔벤트, 글리즈 및 일반적 화학제에 대한 저항성을 증가시킨다.

-광택 : 콘크리트와의 반응 후 표면에 미세한 광택을 제공하며 사용 중 지속적으로 광택을 제공한다.


■ 유지 보수 

-침투성 콘크리트 표면강화제 나이토플로 리슈린2의 수명은 바닥면과 동일하므로 특별한 유지보수작업이 필요없다.
 

시공방법

■ 사용 방법 

1.표면 처리 

-작업할 면은 견고하고, 깨끗하며 이물질이 없는 면이어야 한다. 크랙 및 패인 부분은 보수한다. 
-오일 및 글리즈에 오염된 표면은 적절한 화확 세척제로 제거한 후 깨끗한 물로 씻어내고 건조시킨다. 

-레이턴스 및 모든 페인트류는 나이토플로 리슈린2의 침투를 저해하므로 시공하기 전 반드시 제거한다. 
-새로 타설된 콘크리트는 작업 전 14일 동안 양생시킨다. 

-색상이 있는 표면에 적용시에는 최소 28일 양생 후 시공하며, 본 시공전에 받드시 현장시험을 통해 바닥색에 영향을 미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도포한다.


2. 혼 합 

-액상하드너 나이토플로 리슈린2와 혼합수를 1:3의 비율로 금속성 용기에 담고 균일하게 될 때까지 혼합한다. 


3. 도 포 

-바닥면이 완전히 건조되었는지 확인한 후 바닥강화제 리슈린 2를 10㎡/Liter 비율로 부드러운 솔을 사용해 도포한다. 

-바닥에 완전히 흡수 될 수 있도록 도포하고 뭉치지 않도록 마감작업을 철저히 한다. 

-표면강화제 혼합액이 침투할 수 있도록 2시간 정도 방치한 후 잔유물을 깨끗이 제거한다. 

-일반적으로 완벽한 코팅 시공을 위해서는 표면강화제를 2 ~ 3차 코팅 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표면이 매우 밀실하고, 견고히 처리된 콘크리트인 경우에 1차 코팅만으로도 충분하다. 


■ 포 장 : 콘크리트표면강화제 리슈린2 20L/ Pail


■ 사용량 : 1회 코팅시 10㎡ / Liter (200㎡/60평/20L)
2회 코팅시 7.5㎡ / Liter (150㎡/45평/20L)
3회 코팅시 5㎡ / Liter (100㎡/30평/20L) 

※ 사용량은 하지의 다공성에 따라 증감될 수 있다. 

현장 요건에 따라 나이토플로 리슈린과 병행하여 사용할 수 있다.

예) 1차도포 : 나이토플로 리슈린
2차도포 : 나이토플로 리슈린2


■ 저 장 

액상하드너 나이토플로 리슈린2는 밀봉상태로 건조하고 그늘진 곳에 보관하는 경우 12개월


■ 주의 사항

보건과 안전 

콘크리트표면강화제 나이토플로 리슈린2는 알칼리성이므로 피부와 눈에 접촉되거나 삼키지 않도록 주의한다.
적당한 보호용 장갑, 보안경 등 보호장비를 착용한다. 피부에 접촉되었을 경우 즉시 비누와 물로 씻어낸다. 

액상하드너 리슈린이 눈에 들어가면 즉시 다량의 물로 씻어내고 의사의 지시에 따른다. 
만약 삼켰을 경우 즉시 의사를 찾아야 하며 억지로 토하게 해서는 안된다. 

화 재 : 콘크리트표면강화제 나이토플로 리슈린2는 비가연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