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곰스치로본드

  • 색상 백색페이스트
  • 용량 22kg CAN
특징

◈ 특징

1) 바탕면과 스치로폼과의 접착력이 뛰어납니다.
2) 시멘트만 혼합하여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3) 수용성 제품으로 친환경 제품입니다.


◈ 용도

1) 외단열 스치로폼용 접착제 및 스치로폼 위 바탕몰탈용

 

1) 주성분 : 아크릴계 수지, 규사, 특수혼화제
2) 외관 : 백색 페이스트
3) 용량 : 22kg CAN
4) 용도 : 단열제 접착제 및 표면처리용
5) 표준사용량 : 바탕면에 따라 사용량 증감됨
접착 약 2kg/㎡, 미장 약 1.5kg/㎡
6) 유효기간 : 6개월
※ 동절기 : 내한 스치로본드

시공방법

1) 바탕준비
가. 모체의 약한 부분 및 레이턴스을 제거한다.
나. 발생된 균열 폭이 3mm 이상인 경우, V 컷팅 후 보수몰탈로 보수하고, 누수발생 부분은 반드시 지수 및 보수 처리를 하도록 한다.
다. 그라인더 등으로 면갈이를 행하여 평탄화 작업을 하여 스치로폼 접착 시 단차가 나지 않도록 하고, 콘크리트 표면에 접착제와의 부착을 방해할 요소를 제거한다.
라. 콘크리트의 바탕 조정 후 고인물, 먼지 및 이물질을 제거한다.
마. 표면의 건조상태는 시공 조건에 따라 설정하여 적용하며, 과도한 수분이 함유되지 않도록 대처한다.

2) 시멘트와 혼합
가. 시멘트와 제품을 1 : 1로 혼합 후 믹서기 등 장비를 사용 하여 약 5분간 충분히 혼합합니다.
나. 제품과 시멘트가 충분히 혼합되도록 잘 섞어주고, 물 등 다른 제품 등의 혼합은 물성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어 금지합니다.

3) 단열재의 부착
가. 충분히 혼합된 몰탈을 쇠흙손을 사용하여 단열재에 일정 크기로 올리거나 일정한 높이의 띠형태로 붙인 후 바탕면에 압착하여 시공합니다.
나. 접착제의 양은 압착하였을 때 최소 5mm 이상의 두께로 스치로폼 면적의 약 50% 이상이 될 정도로 시공합니다.

4) 바탕몰탈의 시공
가. 흙손을 사용하여 혼합된 몰탈을 단열재 위에 약 2~3mm 두께 정도로 바른 후 즉시 보강메쉬를 흙손을 사용하여 눌러 고정한다.
나. 보강용 메쉬는 코너 부위는 2중으로 약 10cm 정도 덧데어 시공하고, 창문, 출입구 등 개구부 주위도 약 10cm 정도 2중으로 시공하여 균열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다. 바탕몰탈 시공 후 최소 24시간 후 양생정도를 확인하고 마감재를 시공하여 주십시오.